하루 3번 사용으로 성공하는 멘탈 루틴, 스트레스 케어 가능한 LG 브리즈 후기
과도한 업무와 직속 상사의 압박에 치이는 직장인, 치열한 입시 경쟁을 치르고 있는 학생, 하루 종일 집안일을 하면서 육아도 해야 하는 주부, 취업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 등 요즘 현대인들을 보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크기는 다를지 몰라도 매일 같이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살고 있습니다.
적절한 긴장감은 사람을 긴장시키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지만, 과도할 경우 체중 증가, 근육 약화, 골밀도 감소, 면역 저하, 기분 장애, 고혈압, 심장 질환 같은 다양한 질병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 직장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건강한 일상을 보내기 위한 스트레스 케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루 3번 사용으로 성공하는 멘탈 루틴을 만들고 스트레스 케어를 통해 긴장을 완화하여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아이템인 LG 브리즈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이어셋, 충전 크래들, 추가 이어팁 (Small / Normal / Large), USB 충전 케이블, 휴대용 파우치,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 3종류의 이어팁으로 내 귀 모양과 크기에 딱 맞춰 착용을 할 수 있게 하였으며, 독특하면서도 단단한 고정력을 제공하는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제 귀가 이어셋을 많이 가리는 편인데 몇 시간씩 꽂고 있어도 편하게 쓸 수 있었고, 귀에서 쉽게 빠지지도 않았습니다.
또한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에 LED 조명을 내장하고 있어서, 충전하는 동안 무드등으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눈부심이 없고 은은하게 퍼지는 LED 조명이 실내를 제법 분위기 있게 꾸며주더라구요.
주요 특징
그럼 본격적으로 LG 브리즈에 대해 알아볼까요?
얼핏 보면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심플한 컬러와 디자인을 갖춘 무선 이어폰처럼 보이나 귀 안쪽에서 실시간으로 뇌파를 측정하여 내 기분을 파악하고 현재 내 상태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바이스입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 업무를 시작하기 전 / 특별한 일을 앞두고 있을 때 / 잠들기 전 등, 긴장 완화가 필요한 순간에 맞춰 조용한 장소에서 최소 하루 3번 이상 꾸준히 사용하는 것으로 일상에서 멘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실제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코르티솔 호르몬 농도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때 LG 브리즈의 마인드케어를 수행하며 휴식을 취하면 고려대학교에서 건강한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4개월 간 진행된 임상실험 결과 코르티솔 수치가 평균 41% 감소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날 컨디션이나 성향에 따라 집중 상태에 도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천차만별인데요. 집중 루틴 바이노럴 비트를 청취하며 학습을 하는 경우 집중 상태에 즉시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테스트 결과를 보니, 집중력 기능과 연관이 있다고 알려진 뇌파의 감마 대역 ERD 성분이 약 2배 가량 강하게 나타난 걸 확인 가능했습니다.
사용 방법
제품을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brid.zzz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고 앱을 실행하면 키와 몸무게,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게 되며 구글, 애플 등 소셜 계정과 연동을 해두면 나중에 휴대폰을 교체했을 때 로그인만 다시 해주면 그대로 이어서 쓸 수 있어요.
brid.zzz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크게 멘탈 루틴 / 집중 루틴 / 슬립트래커 이렇게 3가지입니다.
슬립 / 스트레스 케어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멘탈 루틴은 호흡법에 따라 상 / 중 / 하 난이도 또는 자유 호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숲 속 암좌에서 쉬어 가기 / 시냇가 옆에서 잠시 쉬어가기 / 분노 줄이기 / 차분하게 시작하기 / 생각 비우기 / 평점심 찾기 / 불멍 소리와 함께 잠들기 / 잠들기 전 즐기는 밤 온천 등 다양한 호흡법이 준비되어 있어 상황이나 취향에 맞춰 적절하게 골라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장 상사로 인해 화나는 일이 생겼다면 분노 줄이기를, 머리 속이 복잡하다면 생각 비우기를 선택하면 되겠죠?
안내 음성에 따라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명상과 휴식을 취하면 실시간으로 뇌파를 측정하며 좋음 / 보통 / 나쁨 상태를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굳이 상태를 체크하면서 조절할 필요 없이 편안한 자세로 있으면서 안내에 따라 호흡을 하니 점점 마음이 안정되고 불안, 긴장이 완화되면서 차분해지는 게 느껴졌습니다.
타이머는 3분 ~ 60분 사이로 설정할 수 있는데 3분만 해도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걸 반복할 일이 없다 보니 처음에는 살짝 어지러웠는데 하루 3번씩 쓰다 보니 점점 적응이 되더라구요.
다음은 제가 가장 애용하는 집중루틴입니다. 제가 크리에이터 일을 하고 있다 보니 집중이 안될 경우 생산성이 대폭 떨어질 수밖에 없는데, 빠르게 작업에 몰입할 수 있어 해줘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신없이 일 또는 학업을 하다 보면 자세가 구부정해져도 잘 인지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자세를 인식하여 일정 시간 이상 같은 자세를 유지하거나 목에 부담이 갈 정도로 몸을 젖히는 경우 알림음을 재생하여 바르고 편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초반에는 25분씩 맞춰서 썼는데 지금은 60분 일하고 10분씩 쉬는 규칙적인 습관을 기르는 목적을 겸해서 60분으로 세팅해서 쓰고 있는 중입니다.
슬립트래커는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슬립 케어 사운드를 들으면서 수면 상태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밤낮이 바뀌는 저도 그렇지만 불규칙적인 수면으로 인해 고생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슬립트래커로 수면 상태를 파악하고 수면의 질을 높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현대인의 스트레스 관리 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을 높이고 업무, 학습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LG 브리즈입니다. 타이트한 일상 속에서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껴보고 싶다면 한 번 써볼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