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에어컨 Q9000 구매 설치후기

by 경험한 것처럼 2024. 4. 20.

 삼성 에어컨 Q9000 구매 설치후기

2023년 여름, 울집 에어컨도 여기서 샀어요.

년도가 바뀌어서 올리는 후기 ;;;

올해 가격은 이렇네요.

작년보다 10만원 정도 싸네요.

신기합니다.

삼성과 엘지 중에 고민하다가

엘지는 소음으로 데인적이 있어서 ㅠㅠ

가성비 삼성 Q9000으로 샀습니당.

삼성전자 공홈보다 코스트코가 쌌어요.

코스트코는 삼성과 엘지 에어컨이 번갈아가며

세일을 하는데 행사하는 주에 기다렸다가

사면 됩니다.

여름 성수기라서 설치하는데 최대 1달 걸릴수도

있다고 했는데...이틀후에 해피콜 와서 바로 설치 가능하다고 했고요. 구매한 다음주 토요일에 설치 했습니당.

저희집은 구축 아파트이고요. 신축이랑은 아예 다르니 참고하세요.

기본 설치비는 무료지만, 배관이 꺽여서

잘 꺽이게 하는 비용이던가 그게 12~15만원 든다고 해서 추가하고 실외기가 외부 발코니에 있어서 위험수당 3만원 냈던것 같아요.

이체기록에는 15만원이라고 되어있었어요.

작년에 산거라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2022년 여름에 엘지전자(백화점)에서 샀던 에어컨은 외부 난간에 설치해야되는 위험수당

3만원만 들었었는데

나름 차이라면 차이겠네요.

글고 엘지전자는 동배관에서 알루미늄배관으로 바뀌면서(삼성은 예전부터 알루미늄 배관인걸로 알아요. ) 배관을 자를수 없어서 엄청 긴 배관을 돌돌 말아 실외기실에 낑겨놔야되서 실외기실이 빡빡했었어요.

이번 삼성전자 배관은 추가비용을 내서

배관을 자를수가 있어서 깔끔하게 설치되었어요.

Q9000 사용 후기는~ 추워요.

바람구멍이 작아보여서 걱정했는데요.

저희집은 34평 확장형이라 더울까봐 걱정했는데

바람이 셉니다. 계속 온도 올리느라

난리에요. 바람문 2개중에 첨에만 2개 열다가

나중에는 계속 한개만 열고 생활했어요.

참고로 저는 추위 잘 타는 편이에요.

엘지에어컨 바람보다 세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바람 구멍 방향을 쇼파쪽으로 설치했는데요.

직빵 방향으로 설치한것을 후회....

주로 앉아있는 방향으로는 설치하지 마세요.

왜 에어컨은 한번 설치하면 방향을 못바꾸는건지 .회전이 되게 만들어쥬면 참 좋겟네요.

전자회사에 건의할까봐요 ㅋㅋㅋ

그래듀 가성비가 터지잖아요

산것에 후회하지 않아요.

#코스트코에어컨구매후기

#코스트코에어컨구매 #삼성Q9000

#Q9000후기 #코스트코에어컨

#코스트코삼성에어컨 #Q9000

#삼성에어컨 #코스트코 #코스트코엘지에어컨

#엘지에어컨 #lg에어컨 #코스트코lg에어컨

아래사진은 2023년에 찍은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