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념관산 출연진 줄거리 아이치이 중드
일념관산 출연진 줄거리 아이치이 중드
오늘은 지난 2023년 11월 아이치이를 통해 공개된 중드 <일념관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 류시시와 류우녕이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주의위 '임여의'가 육도당의 당주 '녕원주'를 만나게 되고, 그와 함께 오국의 황제를 구하기 위해 꾸려진 사절단에 합류하면서 생기는 일들 담아낸 작품인데요.
액션 장면들의 퀄리티도 생각보다 좋은 편이었고, 무엇보다 출연진들의 케미가 좋아서 평소 로맨스, 선협 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아이치이 중드 추천 <일념관산> 출연진과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념관산> 정보
一念关山
장르: 로맨스, 드라마
공개일: 2023년 11월 28일
러닝타임: 회당 50분
회차: 40부작
국가: 중국
스트리밍: 웨이브, 왓챠
출연진: 류시시, 류우녕, 방일륜
하람두, 상화삼, 진유유, 왕일철
왓챠피디아 평점: 4.4점
출연진 정보:
임여의
배우 류시시
먼저 아이치이 중드 추천 <일념관산> 출연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작품의 여자 주인공인 '임여의' 역은 배우 류시시가 맡았습니다. '임여의'는 안국의 제일가는 살수로 연약해 보이는 외면 뒤에 무서운 살기를 숨기고 있습니다. 명령을 받아 오국에 잠입했던 그녀는 자신의 은인 '소절 황후' 죽음의 진실을 추적하기 시작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육도당의 당주인 '녕원주'와 우연히 연을 맺게 되고, 오국 황제를 구하기 위해 꾸려진 사절단에 합류해 함께 안국으로 향하게 됩니다.
녕원주
배우 류우녕
오국 육도당의 당주이며 한동안 자취를 감추고 조용히 지내왔지만 옛 동료들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 다시 육도당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상한 여인 '임여의'와 인연을 맺게 되는데요.
이후 '우십삼', '원록', '전소', '손랑'과 함께 오국 황제를 구하기 위한 사절단을 만들었고, '양영 공주'에게 안국에 대해서 알려줄 인물로 '임여의'를 낙점, 그녀에게 사절단에 합류하여 '양영 공주'를 도와주면 '소절 황후'를 죽인 배후를 찾아주겠다고 약속한 등장인물입니다.
초반 줄거리 정보:
전 왕조의 멸망 후 9개로 나뉜 나라 중 가장 강력한 힘을 지녔던 두 나라 안국과 오국. 아이치이 중드 추천 <일념관산> 줄거리는 두 나라 사이에서 거대한 전쟁이 일어나고, 안국이 오국의 황제를 포로로 붙잡으며 전쟁에서 승리했음을 보여주며 시작됩니다.
황제의 무능함에 크게 실망한 육도당의 당주 '녕원주'는 오국을 떠나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오국 재상 '장송'은 '녕원주'에게 안국에 붙잡힌 황제를 구해오라는 임무를 내렸는데요. 물론 '녕원주'는 그 제안을 거절하려 했지만, 자신의 사람들에게 누명을 씌우겠다는 협박에 못 이겨 그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었죠.
안국의 제일가는 살수 '임여의'는 오국 군대의 군량도를 훔치기 위해서 무희로 변장해 오국에 잠입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육도당에 의해 신분이 드러난 그녀는 육도당을 가볍게 제압하여 위기를 넘길 수 있었는데요. 군량도를 전해주기 위해서 영롱을 찾아간 그녀는 이미 영롱이 세상을 떠났음을 확인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임여의'와 '녕원주'는 우연한 계기로 연을 맺게 되죠.
한편 오국 황제를 구하기 위해 안국으로 향하는 사절단을 꾸린 '녕원주'. 마침 '양영 공주'에게 안국에 대해서 알려줄 사람이 필요했고, '임여의'를 떠올린 '녕원주'는 직접 그녀를 찾아가 제안 하나를 건넸습니다. 만약 자신을 도와준다면 '소절 황후'를 죽인 배후를 찾아주겠다는 약속이었는데요.
자신의 은인 '소절 황후'의 죽음에 대해서 늘 알고 싶어 했던 '임여의'는 그 제안을 수락했고, 그렇게 두 사람은 사절단에 합류하여 안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이후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두 사람은 서로에게 마음이 있음을 알아차리는데요. 다음 줄거리가 궁금하다면 아이치이 중드 추천 <일념관산>을 감상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관람평 정보:
작품은 전쟁으로 인해 혼란스러운 시기를 배경으로 안국의 살수인 '임여의'가 우연한 계기로 '녕원주'가 꾸린 사절단에 합류하면서 생기는 일들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앞서 출연진, 줄거리 소개에서는 두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만 언급했는데, <일념관산>에는 두 주인공을 비롯하여 '우십삼', '원록', '전소' 등 사절단에 합류한 매력적인 인물들이 대거 등장하는데요. 이들의 케미를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을 법한 작품이었습니다.
또한 뛰어난 비주얼을 가진 배우 류시시와 가수 출신임에도 배우로서 재능을 보여줘온 류우녕이 주연으로 출연해 방영 전부터 관심을 모으기도 했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둘의 합이 좋아서 더 몰입하여 감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는 물론 흥미로운 서사와 세계관까지 전체적으로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줬던 <일념관산>이지만, 결말에 대해서는 유독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청자들이 기대했던 것과는 거리가 있는 결말로 막을지었기 때문에 평이 좋지 못한 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럼에도 선협, 로맨스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감상해 보셔도 좋을 작품입니다. 스트리밍은 웨이브, 왓챠에서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길.
이렇게 오늘은 아이치이 중드 추천 <일념관산> 출연진과 줄거리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저는 더 재밌는 드라마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